6월 14일 코인니스 저녁 뉴스 브리핑

[유로폴, 암호화폐 관련 회의 주최...범죄 예방 협력 강화]
유로폴이 14일(현지 시간) 공식 사이트를 통해 지난 12일부터 3일 간 각국 사법부 및 민간부문 300명 이상의 전문가가 참여한 제6차 암호화폐 관련 회의를 주최했다고 발표했다. 해당 회의는 유럽에서 가장 큰 규모의 암호화폐 관련 회의로, 유로폴 유럽 사이버 범죄 센터(EC3)가 주관했다. 보도자료에 따르면, 회의 기간동안 각국 사법부 및 암호화폐 기업 관계자들은 암호화폐 관련 범죄를 예방하고 피해액 복구에 대한 협력 관계 구축을 논의하는 한편, 새로운 협력 기회를 모색한 것으로 전해졌다. 회의 참석한 암호화폐 관련 기업들은 Binance, BitBay, Bitcoin.de, Bitfinex, BitFlyer Europe, Bitnovo, Bitonic, Bitpanda, BitPay, Bitstamp, CEX, Coinbase, Coinfloor, Coinhouse, Coinpayments, CoinsPaid, Ledger, Litebit, LocalBitcoins, OKCoin, Shapeshift, SpectroCoin, Tether, Xapo 등이다.
[바이낸스닷컴, 미국 사용자 대상 서비스 중단 예정]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더블록에 따르면,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가 공식 사이트를 통해 "바이낸스닷컴 플랫폼은 향후 미국의 개인 및 기관 고객들에게 제공되던 암호화폐 거래 등 서비스를 중단할 예정"이라고 공지했다. 앞서 바이낸스는 14일 오후 최신 버전 '바이낸스 이용 약관'을 업데이트한 바 있다. 해당 약관에는 '바이낸스는 미국인에게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다'고 명시돼 있다. 또한 해당 약관에 부합하지 않는 사용자는 9월 12일부터 바이낸스에서 입금 및 거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다. 이와 관련해 자오창펑 바이낸스 CEO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장기적인 수익을 위해서 단기적인 고통을 감내해야하는 경우도 생기기 마련"이라며 "바이낸스는 항상 노력을 통해 단기적인 고통을 장기적인 수익으로 전환해왔다"고 말했다. 앞서 코인니스는 바이낸스가 현지 업체 BAM Trading Service과 협력, 미국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한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을 준비하고 있다고 보도한 바 있다.
[비트파이넥스 CTO "최근 발행 1.5억 USDT, 추가 수요 대비 물량"]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AMBcrypto)에 따르면, 최근 미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파이넥스의 최고기술책임자(CTO)인 파울로 아두이노(Paolo Ardoino)가 지난 화요일(11일) 10시(UTC) ETH 네트워크 상에서 발행된 1.5억개 USDT(해시값 : 0x974df415696175020d70f5f56d52649557c3283e7d1505c1ce7804cf006a8b5a)와 관련해 "해당 USDT 물량의 발행은 승인됐지만, 아직 유통시키진 않았다"며 "Tether Treasury 지갑에서 보관되고 있으며, 향후 추가적인 발행 수요를 만족시키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그는 "테더는 현재 약 21억 달러 규모의 현금 및 현금 등가물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현재 미결제된 테더의 약 74%를 차지한다"고 덧붙였다.
[블룸버그 "LTC 330%↑, 올해 최고의 암호화폐...8월 반감기 영향"]
블룸버그가 "라이트코인(LTC, 시가총액 7위)이 올 초 이래 330% 이상 상승하며 BTC,ETH,XRP를 제치고 최고의 상승률을 기록하고 있다"고 14일(한국시간) 전했다. 미디어는 이와 관련해 모자이크 리서치(Mosaic Research)의 데이터를 인용 "LTC는 작년 말 30달러에서 현재 약 130달러를 기록, 시가총액은 84억 달러로 시가총액 규모 7위를 기록하고 있다"며 "이는 곧 다가오는 LTC 반감기가 상승을 견인한 것으로 분석된다. 반감기를 지나면 현재 블록당 채굴 보상인 25 LTC가 반으로 줄어 12.5 LTC가 된다. 공급의 감소는 가격 상승 및 가치 하락을 막는 효과를 일으킨다"고 설명했다. 이토로(eToro) 수석 애널리스트 마티 그리스판(Mati Greenspan)을 인용 "우리는 과거 BTC와 LTC의 반감기 때마다 매번 큰 시세 상승을 보았다"며 "현재와 같은 시세 상승은 암호화폐 시장에서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진단했다.
Provided by